홈페이지 >

인간소통: 부드러운 불평은 더 친밀하게

2011/7/21 15:50:00 60

인간의 소통은 친밀함을 원망한다.

첫째, 공격을 하지 않고 자신의 것을 설명하다

필요하다

.


‘ 억지로 비판 ’ 이 입을 열면 종종 상대방이 뱃속에 불에 오르게 한다.

예:"넌 어떻게 된 거야. 일만 하고, 난 생각해 본 적이 없어!"

“넌 나한테 전화한 적이 없다. 무슨 명절이든 선물을 줄 줄 줄 생각도 못했어. 네 마음속에는 너밖에 없어!”

얌전한데 이렇게 입을 열면 누가 견딜 수 있겠는가?


같이 ‘소프트 불평 ’을 배우는 방식은 자신의 필요성을 지적하지만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공격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자기야, 나는 네가 주말에 아이를 돌보아야 하는데 지난 한 달에 주말마다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심 받고 싶지만 우리 관계에서 항상 전화해서 인사하는 것 같아요. 저만 명절 선물로 보내는 것 같아요."


둘째, 편개하지 않고 구체적인 행위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 억지로 비판 ’ 의 설법은 “ 너는 늘 말을 하지 않으면 결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책임

."

이렇게 되면 그에게 중형을 선고했으니 당연히 사람을 화나게 한다.

‘부드러운 불평 ’의 고수는 “오늘 저녁에 같이 밥 먹기로 했는데 혼자 오래 기다리게 했다 ”고 말했다.

그 자신에 대한 자신의 개성에 대한 결론을 밝히지 않는다는 것이다.


셋째, 감정은 "말만 하지 않는다"


절대적 인 ‘말만 하지 않는다 ’는 총명한 방법도 아니었지만 친밀한 소통에서 자신의 부정적인 정서에 직면했을 때 가장 고명한 방법으로 정서를 ‘말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라는 것이다.

상대방과 자신의 소감을 논의할 방법을 강구하려 했으나 제대로 행동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네가 말할 수 있다. “나는 매우 화가 나서 물건을 떨어뜨리고 싶다.”

이렇게 말한 후, 당신은 이미 마음속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고, 물건을 떨어뜨리는 파괴성을 완전히 생략할 수 있습니다.

(부도 피하고, 하!

차다


혹은:"지금 그렇게 말하니 좀 답답해서 지금 도망가고 싶다."

참, 절대 마음 속 으로 느끼지 말고, 너 는 앞장서서 나설 필요 가 없다

토론하다

자신의 느낌.


다시 한 번 예를 들어: "나는 지금 충동이 있는데, 네가 자신을 보호하겠다고 욕한다."

진정 말로 상대방을 나무라기보다는, 당신의 현재의 느낌과 마음의 동기를 말하자면 감정이 미룰 수 없는 피해를 피하고 오히려 서로의 정서 교류를 증진시킬 수 있다.


‘정서단지 말만 하지 않는다 ’는 방식으로 자신의 소감을 이야기하는 것은 문제가 없어지지 않지만, 이것은 유효한 친밀한 초청 동작이다.

상대방에게 친밀한 초청장을 건네준 것처럼, 그 사람에게 당신의 감정을 더 이해하게 하고, 상대방의 이해를, 나의 목적은 너를 해치는 것이 아니라,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어, 그 /그녀는 당신과 친밀한 심리관계를 맺을 수 있게 할 수 있게 해준다.


 

  • 관련 읽기

인간소통: 교제권 크게 9종 속조법

효과적 소통
|
2011/7/21 15:48:00
60

인간소통: 거만한 사람과 사귀는 것을 가르쳐

효과적 소통
|
2011/7/21 15:38:00
47

‘접수물 더하기 ’ 와 ‘ 사람 만나면 살 빼기 ’ 의 소통 기교

효과적 소통
|
2011/7/20 16:07:00
84

고추잠자리는 직원 자녀 여름 캠프 & Nbsp; 애정 조치가 매우 힘이 있다

효과적 소통
|
2011/7/19 15:05:00
65

고객과 소통 & Nbsp; 소통 `성 `

효과적 소통
|
2011/6/10 14:50:00
105
다음 문장을 읽다

에스턴 남장 연쇄 (중국) 유한회사 회장 공정

모스턴은 흑마처럼 살해되자 국내 도시 레저 남장 제압을 직취한 것으로 알려졌고, 아르스턴은 팔로군처럼 용맹한 싸움을 벌이고, 화동 지역의 핵심 요새를 공략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