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에서 논쟁 하는 것 은 좋지 않다
화제 1, 가정재산 따위
의문: 가정재산 같은 사적인 비밀은 다른 사람에게 나쁜 점이 있다는 것을 알려줄까?
네가 솔직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솔직하게 분별해야 하는 것이고, 여태껏 구분하지 않는 것이 없다.
원칙
솔직한 솔직함은 무슨 말을 해야 하는가, 마음속에는 반드시 속셈이 있어야 한다. 네가 방금 별장을 새로 사거나 휴가를 이용해 유럽에 놀러 갔더라도, 사무실을 가지고 와서 자랑할 필요는 없다. 약간 즐거움과 공유하는 범위가 작아질수록 좋다. 질투의 맛은 좋지 않기 때문이다. 용용이 사람을 꾀하기 때문이다.
대책: 노부나 곡곡곡하고 사무실 안에서나 미움을 받는 것보다 재미 있는 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
화제 2
의문:월급 문제 교류 가능한가요?
많은 회사들은 직원들 사이에서 월급을 알아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동료 간의 월급은 흔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월급을 지불할 때 사장이 단호하게 연락을 하지 않고, 숫자를 공개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같은 보수는 사장이 늘 쓰는 수단이다. 우수한 벌금 을 쓰는 큰 법보로 쓰지만, 양날 검을 잘 쓰지 않으면 직원들의 갈등을 촉구하기 쉽고, 결국에는 칼부리를 돌리고 보스를 향하는 것은 당연히 그가 보고 싶지 않은 것이므로, 당연히 ‘가방 알아보기 ’ 같은 사람에게 항상 각별하게 대비한다.
대응 대책: 이런 동료가 있다면, 일찌감치 계획하고 화제를 가질 수 있는 것이 좋겠다.
임금
인용할 때, 너는 빨리 그를 차단해야 한다. 회사에서 기율이 있으면 봉급을 말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불행히도 그가 빨리 말을 멈추지 않으면 말을 다 할 수도 있고, 외교사령으로 냉정하게 처리해야 한다. “미안해, 나는 이 문제를 얘기하고 싶지 않아.”
화제 3
의문:사생활은 사무실에서 약속합니까?
실연이든 열애이든, 기분을 직장에 데려오지 말고, 이야기를 들여 들어오지 마라. 사무실에서 말하기가 쉽고, 말하기만 하면 통쾌하다, 보지 않는다.
대상
일이 뒤늦게 뉘우치는 경우가 많다. 아쉬운 말로 쏟아낸 물은 더 이상 받을 수 없다.
동료를 지기로 하는 해악이 많습니다. 직장은 스턴트인데, 모든 사람이 당신의 라이벌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파트너라도 갑자기 얼굴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점점 더 쉽게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폭로할수록 쉽게 맞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자친구가 다른 사람과 좋아졌다고 알려줬는데, 그녀는 이때 “남편도 못 할 수 있는 사람, 회사의 일은 어떻게 안심하고 그녀에게 넘겨줄 수 있겠느냐 ”라고 말했다. 직장에서 풍운변이 변덕이 있고, 환경이 험악하고, 사람을 해치지 않고, 자신의 사역을 사무실 화제로 삼는 구역으로 삼아, 공역장 위의 사람이 발을 들여놓지 않는 것은, 사실 매우 현명한 수법이다. 경쟁적인 자아보호이다. “자기 욕심이 없어, 남에게 묻지 마라.”
대응 대책: 사사로운 문제도 말하지 말고 회사 안의 시비를 논하지 마라. 다른 사람은 괜찮다고 여긴다. 몇 번 왔다갔다하면 자기 머리까지 돌릴 수 있고, 그때는 도망가면 수동적으로 보인다.
화제 4
의문:야심만만하면 너한테 무슨 위협이 있겠니?
사무실에서 인생의 이상을 크게 이야기하는 것은 명백하다. 아르바이트를 하면 안심하고, 가족과 친구에게 웅장한 뜻이 있다. 회사에서는 네가 하루 종일 ‘내가 사장이 되고, 혼자 산업을 하겠다 ’고 중얼거리기만 하면 사장이 되거나 동료로 취급당하거나, 동료에게 이의가 있다. 만약 “회사 내 수준은 최소한 부총이 된다 ”거나 “35살 때 나는 부서 사장을 해야 한다 ”고 말하자면, 당신은 동료의 대립에 쉽게 두기 쉽다.
해당 대책: 야심은 사람마다 있지만 자리는 한계가 있다. 당신이 자신의 진취심을 공개하고 회사 동료에게 도전하는 것과 같다. 스님 많으면 큰 바람을 일으키고, 왜 남의 방비에 주의를 받고 동료나 상사에게 위협을 받게 된다. 사람됨은 자존하는 좋은 방법이다. 당신의 가치는 얼마의 표현을 할 때 표현하지 말아야 할 때는 좋지 않으며, 활도 나쁘지 않고, 큰일을 할 수 있을 때 큰 소리에 있지 않다.
소편 조회: 사무실에서 말하는 예술
말을 함부로 하지 않으면 말을 하지 않는다. 반드시 장소를 구분해야 한다. 회사 안의 일은 비교적 적합하고 공개적인 장소에서 가장 좋다. 예를 들면 부서 주관이 의견을 조회할 때, 네가 말하지 않으면 적당하지 않다. 토론회를 할 때, 발언을 할 때는 답답하게 할 수 없다. 늘 말을 하지 않으면 사장이 생각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사적인 잡담이 적고 귀찮다.
사무실에서 잡담하는 잡담, 작업 간헐, 모두들 화제를 찾아서 좀 늦추고, 한담하지 않도록 사역 침해 하지 않도록, 뉴스, 핫점, 영화 작품을 둘러싸고, 개인적인 문제를 피하는 것이 좋다.
- 관련 읽기
- 상가 속보 | 중국 의류 협회 아동복 산업 시범 단지 어제 정식 개원
- 패션 포스터 | 굵은 다리의 복음은 여름에 가장 날씬한 치마를 꼭 준비해야 한다.
-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마운이 가장 탄복한 사람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 신발 | 이녕 적자 가 호전됐지만 아직 9.6억 재고품 처리를 해야 한다
- 상업대학 | 각 브랜드는 모두 호색적인 무리이다. 패션 문은 브랜드 연수반 색학을 창조한다
- 신발 속달 | 아디다스: 마케팅 제품만 보여주는 게 그렇게 간단한가요?
- 시장 연구 | 디자인 + + 공급 측구조적 개혁 아래 중국 방직 의류 산업 포위
- 운동화 | 운동화 수요 증가 농구화 신제품
- 매일 첫머리 | 아동복 시장'고소한 떡'이 화제를 모은 브랜드가 소비의 새로운 변화를 어떻게 만족시킬 것인가?
- 터뜨릴 거야. | 유니폼 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