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 의 제4류 감정

2010/3/6 15:01:00 29

    那是一种很奇怪的情感,不同于暗恋,也不同于倾慕,更不同于同事关系,只是一种不自觉的“相吸”。 


거의 모든 화이트칼라마다 이런 느낌이 든다. office 의 한 사람을 일의 정신적 지주 로 삼고 서로의 케미, 감상한다.


어떤 사장은 네 번째 감정을 잘 이용하고, 관리와 직원들 사이의 팀워크를 유지하고, 어떤 직원들도 이 점을 발휘해 오피스 안에서 더욱 인간적인 관계를 유지하게 할 수 있다.


네 번째 감정은 소량의 감정과 더 많은 이익 요소가 있으며 현대기업제도의 기업에서 규제 제도와 다른 촉진작용을 발휘하고 있다.


    心甘情愿打工 


    Maggie梁/25岁/网络公司/职员 


평가: 보통 직원들은 상사에게 경외심을 가지고 때로는 숭배로 발전할 수 있다.

Maggie 는 직업 숭배.


리키는 나의 주관인데, 사실 우리는 같은 해의 학우이다.

같은 학교, 동급이라서 늘 공통된 친구들이 있기 때문에 서로 관계가 가까워졌다.


내가 당초 이 회사로 옮겼을 때 리키 오디션이었다.

면접이 끝난 후 그는 나에게 웃었다. 이상하다. 나는 당시 그의 웃음에서 알고 있었다. 나는 분명히 채용되었다.

나는 그 웃음이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나는 항상 그의 웃음을 기억하고 있다.


리키는 이 집에서 크지 않은 인터넷 회사에서는 포폴라의 직업 능력이 매우 강하고, 아무리 어려운 문제도 쉽게 풀릴 수 있다. 그는 항상 "It "s a piece of cake "라고 말한다.

한편, 그는 젊고 멋있고, 1m 800여 개의 키가 어디서나 눈에 띈다.


리키는 주관으로 큰 사무실이 있는데, 직원들 사무실의 이 면이 큰 유리로 되어, 그는 고개를 들면 바깥의 동정을 볼 수 있다.

공교롭게도 나의 위치는 바로 그의 맞은편에 있었다.

나는 출근 첫날부터 근무 틈을 타서 그의 사무실로 보는 습관을 길렀다.

가끔 네 눈이 마주치면 그도 나를 웃는다.

이 웃음은 나로 하여금 더욱 열심히 일하게 한다.


리키는 직원들에게 직접 사무실에서 나와 누군가를 따라가서 일을 맡긴다.

왠지 나는 그를 좋아한다는 점이었다. 옛날 상사는 아주 무뚝뚝한 일을 불러서 직원들을 불러들여 험한 표정을 지었다.


매번 리키는 일을 자백한 후, 항상 내 사무실 테이블 옆을 지나야 하는데, 이때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고, 그는 미소를 지으며 가장 새로운 기획을 어떻게 했느냐고 물었다.

그리고 항상 나를 돌보는 것을 잊지 못한다.

이전에 나는 리키와 한 번 기획안을 합작한 적이 있었고, 당시 그는 나에게 일필사적으로, 기획에 창의적이었다.

그때 그는 나에게 앞으로 일을 하면서 그렇게 힘들게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생각지도 못했지만, 후에 그는 줄곧 기억했다.


상사가 부하를 대하는 정상적인 관심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매번 그의 안부를 들으면 매우 따뜻하고, 일을 할 때도 더욱 열심히 할 것이다.


회사 동료들은 모두 나를 마ggie라고 부르지만, 리키는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그는 자기 자신에게 싸이라고 부르며 돼지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이라고 부르는데, 이렇게 부르면 친절하다.

나는 매번 그에게 나에게 조금도 뚱뚱하지 않다고 강조하는데, 그는 항상 그렇게 웃고, 이것은 뚱뚱한 것과 상관없다고 말했다.

오랜 후에야, 나는 리키의 옛 여자친구가 나와 같은 큰 눈을 가진 여자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알기로는, 그렇다고, 리키의 필요로 하는 것은 그를 위해 기꺼이 전력을 다하는 직원일 뿐이다.

이런 관리상의 전략을 나는 모두 알고 있지만, 바로 리키를 위해 계속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다.


또 한 해, 우리 부서는 인턴 몇 개를 모집하고 면접관은 나와 리키다.

그 중 한 여자애가 면접이 끝났을 때, 리키는 예절적으로 웃으며 웃었다. 그런 웃음은 마치 낯선 듯한 따뜻함을 느낀다. 이상한 결정을 내렸는데, 채용 명단을 선포할 때, 나는 결국 그 여자의 이름을 말하지 않았다.


    女秘书是家庭以外最重要的人 


장 선생 /48세


지적: 친구보다 유능한 부하를 가까이하게 대하는 것은 일부 사장의 관리 전략이다.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인재의 경쟁은 이미 백열화되고 있으며, 월급과 인정을 제외하고는 한 끼의 보스가 직접 만든 일상밥, 브로치바늘 하나 더 농락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나는 행복한 가정이 있다. 나도 가족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할 능력이 있다. 나는 자신이 여전히 직장인 남편, 아버지라고 생각한다.”

장 선생을 인터뷰할 때 그는 가정부터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아마도 중년층은 집안의 개념에 대해 더욱 깊은 견해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가장 아쉬운 일은 일이 바빠서 가족을 잘 모시지 못하는 것이다.

자기 회사는 무슨 일이든 신경을 써야 한다.

근무일은 회사 안에서 이미 매우 바빠서 몇 주 만에 베이징, 광저우 등에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한다.

때때로 나는 직원들을 초대할 시간이 있지만 아내와 함께 먹을 시간이 없다.


사적인 기업이 유능한 사람을 남기는 것은 쉬운 일이다. 사장은 반드시 개인적인 매력을 가져야 한다.

유양은 매우 뛰어난 비서로 그녀를 모집할 때, 그녀가 나에게 매달 월급이 5천원보다 낮지 않다고 말했다. 내가 너에게 연봉10만원을 줄 테니, 그러나 일은 반드시 훌륭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실상 내 안목은 훌륭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회사가 운영하고, 프로젝트 입찰에 이르기까지, 일상 행정사무, 나의 아내를 위해 생일 선물을 골라, 그녀는 모두 질서정연하게 처리했다.


아내도 유양의 철을 자주 칭찬하고 유양의 집에서 밥을 먹으러 오는데, 유양과 나의 막내딸도 잘 지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유양은 이미 나의 일에 유능한 조수가 되었고, 많은 일들을 분부하지 않았고, 그녀는 이미 나와 언급했다. 많은 일들의 처리 방식을 암시하기만 하면, 그녀는 눈치를 채고 있다.

모든 사람의 생명 속에는 어떤 중요한 사람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유양은 이미 나의 가정에서 되었고, 다른 하나는 나에게 중요한 사람이다.


    一句理解的话就足 


Chris /36세 /외국 기업 /부문 주관


평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만남은 귀중하지만, 업무상의 케미는 결국 생활과 다르지 않다. 매개 작업 파트너마다 발전하기 적합하고 Chris 는 진일보한 선택이 없다. 이 이성은 올바르다.


크리스는 아름다운 여자다. 겉모습만 보면 서른 살 초반이다.


"케미는 때로는 한 눈빛, 다른 사람이 들으면 전혀 신경 쓰지 않는 말"이라며 크리스는 "상급도 있고, 하급도 있고,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이 많지 않다.

Paul, 마음이 맞는 셈이죠."


사장은 늘 나에게 은위를 베푸고 베푸는 것이고, 나도 그에게도 그의 고통이 있다는 것을 안다.

한 번은 새로 온 직원이 나와 사이가 틀어졌고, 나는 폴을 찾아가 불평을 했다. 그는 나의 어깨를 박박박박박 하며 내가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당시 나는 정말 초췌한 느낌이 들었고, 정말 그의 가슴에 기대어 크게 울고 싶었지만, 우리도 그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한 마디로 이해한다면 나는 감동적이었다.


나는 마음이 통통하고, 폴 사이에는 이런 느낌이 든다. 우리는 때로는 같은 기간 같은 책을 보고 똑같은 말을 하고, 심지어 같은 단어까지 자주 사용한다.

예컨대 앞에 애니보스가 유행할 때, 우리는 항상 상대방에게 의기소침하지 말라고 말한다.

퇴폐적인 것은 사실 얼마나 좋은 말이다.


우리는 직원들 식당이 없다. 모두 점심에 고정된 곳이 없다. 그러나 나는 폴과 자신의 곳이 있다. 회사 아래층 레스토랑, 나는 정오에 그가 12시 15분까지 기다릴 수 있다면, 우리가 함께 그곳에 갈 수 있다면, 만약 그가 여전히 바쁘면, 나는 식사를 주문할 것이다.


Paul 생일 때, 나는 그의 자로란 씨앗을 선물했다.

나중에 그는 이메일에서 나에게 자로란이 꽃을 피웠다고 말했다.

이봐, 그 한 송이는 아주 아름다울 거야.

그는 지금 보라색을 보면 나를 생각한다고 말했다.


    男女搭配干活不累 


이 선생 /27세 /미디어 /기자


설문: 남녀 코디가 힘들지 않아, 이 법칙은 자주 시끄럽지 않다. 이것은 네 번째 감정에서 가장 흔한 것이다.

그러나 추녀는 이런 영광이 없는 것이고, 이 ‘여자 ’는 늘 사람을 끌어당기는 부분이 있어야 비로소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방송국에서 기사부는 공인이 가장 힘든 탓에 여자 동료가 없는 것도 정상이다.

수없이 많은 남자를 보내고 나서는 지도자들은 올해 우리 부에서 한 여자 기자가 되어 초목이 무성하다.

들어봐, 이 이름 모두 심쿵.


무성하다.

사무실 테이블 위의 서류 쓰레기가 마침내 제거되었고, 수배 녹엽 식물도 몇 병 더 많아졌다.


초목이 무성하게 무성한 숙녀도 아니었고, 누가 이 강호를 뚫고 간 뉴스에 청바지를 한 켤레, 하이힐 한 켤레를 더해 과한 안경을 한 쌍, 바로 한 쌍의 모습이 무성하다.


초목이 무성하다.

'샤오리 오빠'는 항상 나를 부르는데, 이 달달달한 이름은 뒤에는 항상 ‘살인 ’이 있다. 나는 요구가 있는데, 이 오빠는 항상 먼저 하고 얘기하는 것이다.

그러자 부에서는'시련 '신인의 관례가 여기에 멈춰, 오히려'육성' 신인이 됐다.

구별은 앞자가 흔히 힘든 일을 안배하고 후자는 모두 가볍고 실속 있는 작업이다.


        在工作上占尽了便宜的芊芊,生活中也不肯吃亏,比如,以稿子被毙掉为由让我请客吃饭,大大称赞我拍的照片之后,拉我去当她的私人摄影师等等。哎,女孩因为可爱而美丽,她的到来确实活跃了气氛,也提高了工作效率。 

  • 관련 읽기

상사에게 죄를 지은 후 어떻게 대응해야 합니까?

동료 부하
|
2010/3/3 15:41:00
42

동료 대화는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합니까?

동료 부하
|
2010/3/2 13:34:00
44

影响同事关系的九种言行

동료 부하
|
2009/5/26 14:18:00
42081

동료 관계에 영향을 끼치는 9가지 언행

동료 부하
|
2009/5/21 14:03:00
42041

职场“四大毒人”快速扫描手记

동료 부하
|
2009/5/18 16:14:00
42057
다음 문장을 읽다

어떻게 아이디어를 좋은 장사가 되도록 할까

아이디어가 있고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많지만, 정말 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 매체에서 어떤 사람을 성공적으로 창의적으로 좋은 사업으로 만들면, 누군가 아q 식 자기위로나 자기도취: 「자기도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