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저탄소 환경보호: 돌사자 날염업"록색리익배당금"추구

2023/7/12 0:39:00 1

돌사자 날염업

최근, 돌사자시는"돌사자시 2023년 록색날염제고행동사업방안"을 정식으로 발표했다.방안은 기업가의 자질향상, 전문기술인재향상, 생산품질향상, 연구개발능력향상, 산업사슬협동능력향상, 기초시설향상 등 6대 제고공정을 통해 날염업종의 인재육성을 강화하고 기업의 혁신의식을 증강하며 기업소유자체의 역할을 발휘하여 산업발전에 새로운 내생동력을 주입할것을 요구한다.업계 발전의"녹색 보너스"를 추구하여 돌사자 날염 업계의 전환 업그레이드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한다.

날염업은 방직복장업의 중류의 관건적인 일환이며 오염이 가장 집중된 부분이기도 하다.민파방직복장의 발원지이자 본거지로서 돌사자의 날염업은 상당히 발달하여 현재 도합 100여개의 날염기업이 있는데 상지, 홍산, 금상 3대 집통제구에 집중되여있으며 년간생산액이 50억원을 초과하고있다.

최근년간 돌사자시는 날염업종의 형태전환과 고도화와 록색건전한 발전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선후로"돌사자시 신형날염산업순환발전원 정형기 페기정화정비실시방안","돌사자시 날염업종의 형태전환과 고도화 사업방안","돌사자 날염업 등급관리"등 여러부의 문건을 제정, 출범하고 날염기업의 전문정돈행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였다.3대 날염집통제구역내의 날염기업에 대해 ABCD분류관리를 실시하고 우수자를 장려하고 렬자를 처벌하는 메커니즘을 구축하며 차별화된 요소배치메커니즘을 실시한다.

일련의 정책이 더해져 돌사자 날염 기업은 새로운 기술 개혁 혁신 열풍을 일으켰고, 일련의 순환 경제 기술은 업계에서 보급되고 보급되었다.

"우리 회사는 매년 천만 위안을 들여 친환경 선진 설비를 도입하여 회사 제품의'녹색'부가가치를 대폭 향상시키고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제고한다."석사시 삼익직조염색정비유한공사 관련 책임자 웨이진충은 이 회사가 선후로 이탈리아 칼대 직기, 독일 문후지 정형기, 자동 교반 수송 시스템,전자동 온도 제어 시스템 등, 이러한 설비는 제품 생산 과정을 모두 저배출로 만들어 국가 표준을 훨씬 초과한다.

위진충은 기자에게 날염기업으로서 과거의 오염형의 발전모식을 다시 이어가는것은 시대에 맞지 않을뿐만아니라 통하지 않는다고 알려주었다.이 몇 년 동안 순환 경제 기술과 설비를 채용했기 때문에 회사는 비록 원가가 다소 높아졌지만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도 크게 향상되어 새로 추가된 환경 보호 원가를 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제품 이윤율도 향상되었다.

석사시 전요방직과학기술유한회사 생산작업장에서 기자가 본데 따르면 디지털화천실광기, 고효률퇴조표류일체기, 련속련합압연기, 고온변주파권염스테인리스강기 등 순환경제기술설비가 이미 전면적으로 보급되여 사용되였다.탄탄한 환경보호기술로 면형탄력포계렬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를 일체화한 이 현대화과학기술형날염기업은 중국류행원단의 선두기업과 첫 업종환경보호"화이트리스트"기업으로 되였다.

"일련의 종합적인 관리를 통해 돌사자 날염업은 이미 과거의 조방식 발전 모델과 작별하고 순환 기술의 보급과 운용을 강화함으로써 녹색 발전의 새로운 길을 벗어났다."라고 돌사자시 정부 관계자는 말했다.

(출처: 복건일보)

  • 관련 읽기

복건성은 방직복장산업사슬을 둘러싸고 혁신사슬을 배치하여 직조에서 지조로 나아갔다

복건
|
2023/6/25 11:49:00
4

많은 전문가들이 복건성 방직복장산업 지능제조 형태전환과 고도화 전략에 대한 연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였다

복건
|
2023/3/6 20:33:00
12

민파 복식: 방직업은 돌사자 공업 생산액의 60% 를 차지한다

복건
|
2022/11/15 1:07:00
16

"중국레저복장명성" 복건성 석사자: 전자상거래기업"쌍십일"상업기회 선점

복건
|
2022/11/12 13:41:00
22

복건 신발 수출 규모 전국 1위 전 세계 운동화 5켤레당 1켤레 "복건조"

복건
|
2022/9/30 16:09: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기능대회: 2023"디샹배"산동성 복장제판사 직업기능경기 기능열풍

이번 경연대회는 산동성인력자원사회보장청이 지도하고 산동성방직복장업종협회, 산동성경공업방직공회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