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재해: 패션업계의 알려지지 않은 어두운 면
패션 원단은 가장 가증스러운 오염물로 세계 각지의 환경을 심각하게 파괴하고 인류의 건강과 야생동물에 파괴적인 영향을 끼쳤다.상가의 유명 상점에서는 많은 옷의 원단이 종에 해롭다. 아직 가죽 무역의 직접적인 영향은 아니다.다음 5가지 흔한 패션 원단이 야생동물과 생태계를 파괴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캐시미어 셔츠는 몽골 대초원을 파괴할 필요가 있다
몽골의 초원은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으며, 동시에 초원의 유목민과 야생동물들, 즉 눈표범, 모래여우, 토박이쥐 등이 위험에 직면해 있다.기후변화로 수토가 유실되고 강과 호수가 마르면서 대초원은 이미 퇴화되기 시작했다.1990년대부터 목축군의 총량은 3배로 증가하였는데, 지금은 과도한 방목으로 목초지가 심각하게 퇴화되었다.연구에 따르면 목초지의 퇴화면적은 70% 에 달하는데 그중 80% 가 과도한 방목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배후의 주요동인은 글로벌시장의 캐시미어 (cashmere wool) 셔츠의 수요이다.염소털은 질이 부드럽고 가볍고 부드러우며 캐시미어 셔츠의 생산 원료로 염소털의 수요에 미치는 파괴는 면양 등 다른 가축보다 더 크며 몽골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캐시미어 생산국이다.
폴리에스테르 섬유 원단을 세탁하면 게류의 생장을 방해할 수 있다
우리는 플라스틱 미립자에서 페트병에 이르기까지 해양과 수로로 유입되는 각종 플라스틱 쓰레기의 수가 방대하여 이미 물속의 야생동물에게 재앙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알고 있다.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것은 세탁기도 플라스틱이 수체로 들어가는 하나의 경로라는 것이다.의류의 원단이 합성 폴리에스테르 섬유 (폴리에스테르, 나일론, 아크릴) 라면 세탁기에서 발생하는 폐수에 수백만 개의 극소 극세섬유가 포함돼 하수처리장을 거친 뒤 강과 호수 바다로 흘러든다.이 섬유들은 독성이 있는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일부는 합성섬유 자체에서 나오고, 일부는 세제와 기타 유독제제의 잔류로 물속의 생태계에 악영향을 끼쳐 오염물을 해양생물로 옮긴다.연구에 따르면 많은 생물체내에는 게, 랍스터, 어류, 바다거북, 펭귄, 바다표범, 바다소와 수달 등 초세섬유가 있으며 심지어 우리가 먹는 수산해산물에도 있다.섬유 입자는 소화기를 방해하고 위 점막을 파괴해 먹이를 줄이고 굶주리게 되는데, 이는 야생동물에게 비보이다.
레이온 및 무분별한 벌채
용해성섬유소는 표백목질섬유라고도 하는데 인조섬유와 인견의 기본원료로서 패션업의 많은 옷들은 모두 이 두가지 인조재료로 만든다.그러나 사용되는 섬유소는 대부분 멸종 위기 수종이나 원시림에서 채취한 것이라는 것을 모를 수도 있다.즉, 우리가 옷을 사서 입는 것은 남벌과 서식지의 파괴로 직결된다.현재 1억 5천만 그루가 넘는 나무가 베어져 옷을 만들었다. 몇몇 대형 브랜드의 레이온이 인증된 지속가능한 숲에서 나왔지만 인도네시아, 캐나다, 아마존 강 유역에서는 레이온 생산을 위해 벌채된 나무가 늘고 있다.
나무는 탄소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남벌도 기후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패션 업계에서 인공 섬유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파괴적이다. 왜냐하면 숲에는 수천 개의 다른 종이 있기 때문이다. 많은 것들이 이미 희귀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종으로 분류되어 있다.
면화 생산은 물 소모량이 많다.
면화는 레이온이 아니지만 이것만으로 지속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사실, 면화는 세계에서 가장 지속 불가능한 농작물 중 하나가되었습니다.우선, 면화 재배의 물 소모량이 너무 커서 전 세계 담수 자원 부족 문제를 심화시켰고, 순면 티셔츠 한 벌을 생산하는 물 소모량은 2700리터에 달한다.면화 생산은 카자흐스탄의 함해를 파괴하고 수중의 동식물에 피해를 입혔다.이밖에 재배과정에 살충제와 기타 유해화학품의 사용량이 아주 많아 수로와 토양층에 스며드는데 면화재배에 사용되는 살충제는 전 세계 총량의 22.5% 를 차지한다.최근 곤충의 수가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더욱 지속가능한 생산이 급박해지고 있다.
패스트 패션
최근 몇 년 동안 소매 브랜드의 매 시즌의 신상 수량이 모두 증가하였고, 일부 패션 브랜드는 매주 여러 차례 새로 출시되었다.이것은 물건이 싸서 입고 바로 버리는 일종의'패스트 패션'이다.매년 새 옷감으로 생산되는 새 의류는 1000억 벌이며, 많은 것이 얼마 지나지 않아 쓰레기 매립장에 버려져 막대한 탄소 배출을 초래했다.예를 들어 폴리에스테르와 나일론을 생산하려면 화석연료를 사용해야 하고 면화를 재배하는 데도 이산화탄소가 많이 필요하다."패스트 패션"은 또한 많은 화학 물질이 자연 환경에 스며들어 심각한 오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옷 한 벌의 판매가는 몇 파운드에 불과하지만 배후의 환경 대가는 이보다 훨씬 커서 열악한 작업 환경에서 저소득 노동자든 생태계와 다른 종이든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무로 만든 지속 가능한 레이온 및 지속 가능한 양털과 같은 일부 원단은 더 친환경적입니다.그러나 진정으로 성과를 내려면 좀 적게 사면 되고 사면 아껴야 한다.
안 쓰는 옷은 친척이나 친구와 교환할 수 있다
망가진 옷은 신발을 잃어버리지 말고 수선 후 계속 신어 쓸 수 있다
친환경적인 브랜드를 선택하여 상품의 생산 과정을 이해하다
품질이 우수하고 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다.
- 관련 읽기
- 지역 경제 | 세계 일주 시각: 인도 업계 조직 면세 수입 면화 모색
- 전시회 동영상 | 관심: ICIE 중국 (광저우/선전) 국제 왕홍 생방송 전자상거래 박람회
- 구두업 동태 | VISION STREET WEAR X Odd CIRKUS 크리스마스 한정, 정식 발매!
- 기술 보급 | 양질의 품종: 호북성 두 면화 신품종 국가 심사 통과
- 설계 전방 | 선저우 우산: 선저우 14호 귀환 캡슐을 성공적으로 보호하고 둥실둥실 집으로 돌아왔다
- 혁신 발명 | 무한대학:"은신복"을 만들어 창의작품대회 전국1등상 수상
- 상장회사 | 주목: 강소양광 (600220) 방직개별주, 최신 공고
- 경영 공략 | 패션업이 제로 가죽 시대에 들어섰는가
- 조류 풍향표 | 기술 및 패션: 20년 후의 트렌드 예측
- 조류 풍향표 | 남성 트렌드: 신사 양복 패션은 이미 궁지에 몰렸나
- 세계 일주 시각: 인도 업계 조직 면세 수입 면화 모색
- 관심: ICIE 중국 (광저우/선전) 국제 왕홍 생방송 전자상거래 박람회
- VISION STREET WEAR X Odd CIRKUS 크리스마스 한정, 정식 발매!
- 양질의 품종: 호북성 두 면화 신품종 국가 심사 통과
- 선저우 우산: 선저우 14호 귀환 캡슐을 성공적으로 보호하고 둥실둥실 집으로 돌아왔다
- 무한대학:"은신복"을 만들어 창의작품대회 전국1등상 수상
- 주목: 강소양광 (600220) 방직개별주, 최신 공고
- 패션업이 제로 가죽 시대에 들어섰는가
- 기술 및 패션: 20년 후의 트렌드 예측
- 남성 트렌드: 신사 양복 패션은 이미 궁지에 몰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