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핸드 고양이: 테슬라 현지 화 구조 돌파 의 배후
"야옹 이에 서 테슬라 정품 장 비 를 찾 을 수 있다 던 데?"
4 월 16 일 테슬라 공식 위 챗 에서 이런 메 시 지 를 보 내 테슬라 플 라 워 플래그 십 스토어 의 본 격 적 인 오픈 을 알 렸 다.이 글 에서 테슬라 의 홍보 팀 은 "화성 을 정복 하기 전에 고양이 에 게 먼저 상륙 하 라" 는 우스갯소리 도 붙 였 다.
자동차 회사 가 전자상거래 에 플래그 십 스토어 를 여 는 것 은 결코 드 문 일이 아니다.검색 엔진 에 '플래그 십 스토어' 키 워드 를 입력 하면 키 리 자동차 티몰 플래그 십 스토어, 지리 자동차 티몰 플래그 십 스토어, 베 이 징 자동차 징 동 플래그 십 점 등 여러 개 차 업 체 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 이 나타난다.
하지만 이런 온라인 상 가 는 테 슬 라 가 게 를 차 판매 경로 로 보지 않 았 다 는 점 에서 다르다.이에 따 르 면 테슬라 는 티몰 에서 만 공식 자동차 부품, 시운전 예약 등 제품 과 서 비 스 를 제공 할 것 이 며 앞으로 도 공식 주변 을 내 놓 을 계획 이다.
업계 에서 먼저 직 영 방식 으로 판매 하 는 브랜드 로 서 테슬라 는 완성 차 의 판매 경 로 를 자신의 손 에 꽉 쥐 었 다. 그러나 이것 은 테슬라 가 온라인 에서 차 를 팔 지 않 는 다 는 뜻 은 아니다.완성 차 의 주문 링크 는 없 지만 티 고양이 플래그 숍 은 모든 차형 의 시운전 예약 서 비 스 를 제공 하고 플랫폼 에서 생 중계 할 계획 이다. 이런 것들 은 완성 차 의 판매 에 이 끌 것 이다.
"천 고양이, 테슬라 를 통 해 온라인 모델 을 제3자 플랫폼 으로 확대 합 니 다."테슬라 는 자신 이 제공 한 뉴스 원고 에서 말 했다.업계 에서 볼 때 이것 은 상하 이 슈퍼 공장, 국산 Model 3 와 Model Y 에 이 어 테슬라 가 중국 현지 화 구조 에서 진일보 한 돌파 가 될 것 이다.
이 를 테 슬 라 가 중국 시장 에 깊이 들 어간 후 경영 이념 에 미묘 한 변화 가 생 겨 '전선 임 원 에 게 충분 한 권한 을 부여 하 라' 는 뜻 으로 해석 하 는 사람 도 있다."중국 시장 을 잘 알 지 못 한다" 는 오 랜 비판 을 받 아 온 테슬라 에 게 는 반 가운 변화 다.
테슬라 는 6 년 전에 천고양이 와 합작 을 한 적 이 있 었 으 나 그 합작 은 성사 되 지 못 했다.당시 매체 에 따 르 면 "기 존 차량 인도 규칙 이 깨 졌 다" 고 보도 하면 서 당시 중국 팀 이 기획 한 '더 블 11' 판매 차 가 본사 의 반대 에 부 딪 혀 중국 단체 발언권 의 부재 가 드 러 났 다.
이것 은 상하 이 슈퍼 공장, 국산 모델 3 과 Model Y 에 이 어 테슬라 가 중국 현지 화 구조 에서 한층 더 돌파 할 것 이다.간준섭
차 는 안 팔 지만 차 는 볼 수 있어 요.
테 슬 라 가 국내 에 개설 한 최초의 제3 자 플랫폼 공식 플래그 십 스토어 인 데 가장 주요 한 구 매 상품 은 자동차 가 아니다.
공식 플래그 십 스토어 에서 처음으로 올 린 상품 은 주로 테 슬 라 가 차형 의 맞 춤 형 부품 을 판매 하 는데, 예 를 들 어 고급 내장 세트, 성능 발판, 휴대 전화 빠 른 충전 연결 패 널 등 이 있다 고 소개 했다.4 월 16 일 18 시 현재 점포 내 판매 순위 1 위 상품 은 Model 3 실체의 열쇠 로 한 벌 당 1200 위안 이다.
온라인 에서 직접 차 를 구입 하고 원 격 서 비 스 를 제공 하 는 자동차 업 체 로 서 온라인 판 매 는 테슬라 에 게 낯 설 지 않다.이번 주 입 천묘 돌 파 는 온라인 모델 을 제3자 플랫폼 으로 확대 하고 '애 프 터 서비스, 차량 서비스, 전용 부품 의 온라인 서 비 스 를 차단 하 는' 것 이다.
하지만 자동차 부품 의 온라인 판 매 는 테슬라 만 의 것 이 아니다.티몰 카 판 넬,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들 은 BMW 등 자동차 업 체 들 도 공식 플래그 십 스토어 에서 부속품 을 제공 하고, 심지 어 는 정비 서비스의 온라인 주문 통 로 를 제공 했다 고 밝 혔 다.
테 슬 라 는 차량 구입 통 로 를 제공 하지 않 았 음 에 도 불구 하고 잠재 소비자 들 에 대한 트 래 핑 을 포기 하지 않 았 다.테슬라 티베트의 플래그 십 스토어 에 서 는 고객 이 시운전 을 예약 할 수 있 고 이 상품 은 상징적 으로 1 위안 의 비용 을 받 았 다.
테슬라 는 또 티몰 에서 생방송 을 진행 했다.테슬라 는 4 월 21 일부 터 국내 8 대 도시 에서 생 중 계 될 것 으로 알려 졌 다.본 보 기 자 는 설 기간 에 테슬라 가 이미 여러 차례 의 시운전 및 공유 방송 을 진행 하고 있 지만 티몰 플랫폼 에 서 는 이번 이 첫 쇼 라 는 것 을 알 게 되 었 다.
현지 화 구조 시험
"이번에 티몰 공식 플래그 십 스토어 를 개설 하여 테슬라 의 사용자 접점 을 대폭 늘 린 것 은 현지 화 채널 이 확대 되 는 돌파 구 였 다."테슬라 측은
테슬라 는 티베트 플래그 십 스토어 운영 에 있어 서 완전 풋내기 처럼 보이 지 않 는 다. 빠 른 속도 로 출시 되 는 생방송 활동 을 제외하고는 테 슬 라 는 다른 전자상거래 마 케 팅 방법 도 채택 했다. 예 를 들 어 4 월 16 일부 터 21 일 까지 '잠 금 해제' 를 기다 리 는 마이크로 타 오 복리 도 있다.
전체적으로 보면 테슬라 티 고양이 플래그 십 점 은 현재 예약 시운전, 전문 부품 과 정품 주변 등 판 넬 을 출시 했 고 앞으로 1 주일 내 에 큰 가 게 를 통 해 조력, 오픈 카니발, 도시 라 이브 등 마 케 팅 조합 을 통 해 지속 적 으로 시선 을 사로 잡 을 것 이다.
로 렌 베 이 거 는 전 세계 고급 파트너 이자 대중 중화 구 부회장 인 정 간 36191 옴 을 보면 온라인 플래그 십 스토어 의 상품 과 기능 이 풍부 해 짐 에 따라 테 슬 라 는 자동 차 를 구 매 하 는 것 부터 차량 을 사용 하 는 것 까지 모든 수명 주기 의 온라인 클 라 우 드 를 구축 할 것 으로 보인다.
"이 는 상하 이 슈퍼 공장, 국산 Model 3 과 Model Y 를 건설 한 다음 에 테슬라 가 중국 현지 화 구조 에 더욱 심화 할 것 이다."정 위 361911 은 테 슬 라 가 제3자 플랫폼 에서 의 탐색 은 그의 재 중 표현 을 더욱 강화 할 것 이 라 고 밝 혔 다.
구체 적 으로 말 하면 그 는 티몰 과 깊이 있 는 협력 을 통 해 플랫폼 의 영향력 과 사용자 유 동량 을 빌려 테슬라 는 새로운 마 케 팅 폭발 점 을 맞이 할 전망 이다. 이 는 중국 에서 브랜드 영향력 과 사용자 의 인식 을 계속 심화 시 킬 것 이다. 특히 신세대 인터넷 사용자 와 공감 대 를 형성 할 것 이다.
실제로 테슬라 의 중국 현지 화 마 케 팅 구 조 는 이미 전개 되 었 다.본 보 기자 에 따 르 면 지난해 말 테슬라 중국 은 내부 에서 자체 미디어 마 케 팅 방안 을 공모 해 오프라인 에 서 는 각 플랫폼 에서 '발전' 하도록 독려 하고 가장 낮은 비용 으로 최대 의 마 케 팅 효 과 를 노 렸 다.또한 이런 사고방식 에서 설날 이후 테슬라 가 먼저 소리 떨 기 등 플랫폼 에서 생방송 을 실시 했다. 이런 요소 들 을 감안 하여 중국 지역 에서 1 분기 에 시장 에 진출 하 는 인 기 를 얻 었 다.
그리고 더욱 넓 은 각도 에서 볼 때 테슬라 의 시험 수 는 다시 한 번 업계 의 변혁 을 이 끌 어 갈 것 이다.정 일기 361911 은 국내 전통 적 인 본체 공장 과 다른 새로운 세력 의 브랜드 에 있어 구조 전환 이 더욱 시 급 하 다 고 생각 합 니 다.
"이것 은 테슬라 가 또 한 번 의 공격 이 될 것 이다."정 웹 36. 191. 20 은 "각 호스트 공장 은 전략 과 전술 을 충분히 중시 하고 현지 사용자 에 대한 깊 은 통찰 에 착안 하여 자신의 브랜드 와 맞 는 신소 매, 새로운 마 케 팅 모델 을 탐색 하고 새로운 전염병 발생 으로 부터 의 부정적인 영향 에서 벗 어 나 도록 가속 화 해 야 한다" 고 말 했다.
중국 팀 자주 권 증가?
제3자 플랫폼 을 개설 하 는 것 은 테슬라 에 게 있어 돌파 이다.테슬라 에 정통 한 중국 인사 들 은 이 일 에 대해 "전선 임 원 들 에 게 충분 한 권한 을 부여 할 수 있다" 고 평가 했다.
테슬라 가 처음으로 티몰 에서 개업 한 것 은 아니다.이미 2014 년 10 월 하순 에 테슬라 중국 은 티몰 에 진주 하 겠 다 고 발 표 했 고 티몰 '쌍 11' 쇼핑 카니발 에 참가 했다.그러나 그 행 사 는 계획 대로 이 루어 지지 않 았 다.
당시 언론 보도 에 따 르 면 테 슬 라 는 원래 '쌍 11' 이 었 던 18 대의 Model S 현 차 를 준비 했다. 소비자 가 주문 서 를 발행 하고 대금 을 결제 한 후 빠 르 면 5 일 이내 에 '전격 적 인 리프팅' 을 할 수 있 었 다.이것 은 아주 좋 은 시 도 였 으 나, 미국 본사 에서 온 메 일 한 통 이 이 활동 을 중단 시 켰 다.
테슬라 의 직 거래 규칙 을 파괴 한 것 이 라 고 한다.본사 에 서 는 5 일 동안 '번개 카 트' 가 다른 홈 페이지 에 예약 한 다른 사용자 에 게 '불공 정' 한 것 으로 보고 있다.한편, 언론 은 이 사건 에서 테슬라 중국 팀 의 어색 한 위 치 를 엿 볼 수 있다.
"이 사 태 는 외국 기업 이 중국 본토 시장 에 진출 하 는 통 증 을 나타 내 고 있다. 중국 지역 에서 현지 화 혁신 을 더 하려 고 할 때 중국 지역 의 결정 권 과 발언권 이 특정한 순간 에 '말 실 어' 가 발생 한 다 는 것 을 부인 할 수 없다."언론
이후 국내 언론 들 도 테슬라 중국 팀 의 권한 문제 에 주목 하고 있다.지난해 한 차례 소 규모 미디어 커 뮤 니 케 이 션 에서 "중국 공장 이 앞으로 독자 적 인 가격 책 정 권 을 가 질 수 있 을 까?" 라 는 질문 이 나 왔 다.
한편, 중국 최고의 관리 들 의 반응 도 테슬라 가 지역 시장 에서 권력 을 행사 하 는 추 세 를 보 였 다."앞 으로 는 말 할 것 도 없 이 사실 한동안 은 모든 정가 가 외국 에 고스란히 적용 되 는 것 이 아니다."당시 유고슬라비아 아시아 태평양 구 부 총재 설 균 성 씨 는
특히 그 는 당시 '통일 정책' 을 언급 하 며 중국 팀 의 작업 도 본 청 의 요 지 를 어기 지 말 라 는 것 을 시사 했다.이번에 도 고양이 플래그 십 스토어 에서 차 를 팔 지 않 는 것 은 테 슬 라 자체 경영 플랫폼 이 여전히 자동 차 를 구 매 하 는 유일한 수단 임 을 의미한다.
업계 에서 최초 로 온라인 직 영 모델 을 성공 적 으로 추진 한 자동차 기업 으로서 테슬라 는 그 자체 가 성숙 한 자체 경영 라인 플랫폼 을 가지 고 있다.앞서 마 스 크 는 원가 절감 을 위해 "전 세계 적 으로 판매 방식 을 온라인 판매 로 전환 하 겠 다" 고 급진 적 으로 밝 힌 바 있 으 나, 결국 추진 되 지 못 했 음 에 도 온라인 채널 의 실력 을 엿 볼 수 있다.
부품 과 애 프 터 는 테슬라 의 핵심 업무 가 아 닙 니 다. 테슬라 는 티몰 에서 플래그 십 스토어 를 개설 하여 현지 화 경 로 를 넓 혔 습 니 다. 다만 이 채널 은 판매 차원 이 아니 라 시장 차원 입 니 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배색 슈 즈 의 산뜻 한 여름 을 감상 하 세 요!
- 겉감 | * ST 케 리 (002072): 2019 년 손익 분기점 에서 두 고 개 를 더 내 딛 어야 한다.
- 겉감 | 사슴 항 문화 유치 전 투 는 거래소 의 문의 방안 이 발표 되 기 전날 상하 이 항 저 우 유 휴 자금 이 대거 매입 되 었 다.
- 겉감 | 녹항 문화 (601599): 먀 오 진의 의뢰 인 첸 문 룡 은 5.5.37% 의 주식 의결 권 을 행사한다.
- 겉감 | 가 화 에너지 (600273): 2019 년도 순이익 증가 11.5.2% 에서 12.27 억 위안 에서 10 파 1.65 위안
- 겉감 | 면직 업계 가 먼저 전염병 의 '늪' 에서 벗 어 날 가능성 이 있다.
- 겉감 | 전염병 의 '블랙 스 완' 의 충격 으로 원유 가 폭락 하고 실크 가 지속 적 으로 음락 하고 주문 이 결여되다.
- 겉감 | 지난해 4 억 원 의 순익 을 거 둔 이 토 종 방직 업 의 청우계 가 전염병 발생 과 면화 가격 하락 으로 1 분기 에 천만 원 의 손 해 를 보 았 다?
- 전문가 시평 | 임 원료 아크릴로니트릴 은 우뚝 솟 아 움 직 이지 않 는 다.
- 전문가 시평 | 다음 년도 국제 면화 의 가격 은 오 르 고 내 리 는 것 입 니까?
- 배색 슈 즈 의 산뜻 한 여름 을 감상 하 세 요!
- * ST 케 리 (002072): 2019 년 손익 분기점 에서 두 고 개 를 더 내 딛 어야 한다.
- 사슴 항 문화 유치 전 투 는 거래소 의 문의 방안 이 발표 되 기 전날 상하 이 항 저 우 유 휴 자금 이 대거 매입 되 었 다.
- 녹항 문화 (601599): 먀 오 진의 의뢰 인 첸 문 룡 은 5.5.37% 의 주식 의결 권 을 행사한다.
- 가 화 에너지 (600273): 2019 년도 순이익 증가 11.5.2% 에서 12.27 억 위안 에서 10 파 1.65 위안
- 면직 업계 가 먼저 전염병 의 '늪' 에서 벗 어 날 가능성 이 있다.
- 전염병 의 '블랙 스 완' 의 충격 으로 원유 가 폭락 하고 실크 가 지속 적 으로 음락 하고 주문 이 결여되다.
- 지난해 4 억 원 의 순익 을 거 둔 이 토 종 방직 업 의 청우계 가 전염병 발생 과 면화 가격 하락 으로 1 분기 에 천만 원 의 손 해 를 보 았 다?
- 임 원료 아크릴로니트릴 은 우뚝 솟 아 움 직 이지 않 는 다.
- 다음 년도 국제 면화 의 가격 은 오 르 고 내 리 는 것 입 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