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너지 자동차가 진통 을 뚫고 선형 강탈 본 에서 절벽 식 퇴보
"금도 없고 은도 없다."한 업계 인사가 현재 자동차 시장을 이야기할 때 어쩔 수 없이 말했다.자동차 소비 전통의 ‘김구은 10’이라는 설법은 일련의 불황 수치 아래 어둡게 퇴색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급격한 신에너지 자동차도 다행히 면치 못했다.7월 이후 수당 퇴출,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인 저조한 영향으로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이 3개월 연속 하락해 차시가 유일하게 성장 엔진을 잃은 것 같다.
즉각적으로 시장이 추워지고 직접적으로 회사 실적에 반영되며 북증블루밸류 (600733.SH) 이든 비아디 (02594.SZ) 이든 최근 표현은 낙관적이지 않다.데이터에 따르면 북사이다 블루골의 3분기 적자 3억 67억 원으로 비아디의 순이익은 9퍼센트, 3분기 흑자는 1억 2억 원이다.
시장에서 역세 성장을 거둔 신에너지 자동차기업은 올해 중국에서 중요한'걷기'를 내놓는 테슬라를 내놓았지만 전반적으로 업계는 이미 바뀌었다. 올해 세 분기에 비아디, 북기신 에너지, 장안 신에너지, 강회신 에너지, 강회신 에너지 등 신에너지 기업을 포함해 연간 매출 목표 평균 완수율은 5% 이내로 집계됐다.
더 엉망인 것은 4분기에도 반전이 어렵다는 것이다.비아디의 전망에 따르면, 사계절도 자동차 시장의 수요는 여전히 전체적으로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의 신에너지 자동차 업무 이익은 여전히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다.
국내 신에너지 자동차 기업은 어떻게 진통기를 통과할 것인가?
삼사분기 판매량은 왜 내리지?
올 상반기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이 대폭 상승하면서 비아디가 차시의 저조한 배경 하에서 소수가 판매량을 실현하고 순이익이 성장한 중국 차기업의 하나다.하지만 하반기에 접어들어 상황이 달라졌다.
비아디의 3분기 총 10만78만대의 자동차가 전년 대비 15% 하락한 가운데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은 약 4.7만대, 동기 대비 31.5% 하락했다.지난 7월부터 비아디의 신에너지 자동차의 판매량이 연속 하락하며 매달 하락한 폭은 각각 11.4%, 23.44%, 50.97%로 늘어났다.
비아디는 예외가 아니다.또한 A 주가 출시된 북증기 신에너지,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도 7월부터 속도가 늦어져 9월까지 9월까지 전년 대비 13.5% 하락했다.
업계에서는 보조금 퇴출이 3분기 판매가 하락한 원인이라고 본다.그러나 21세기 경제보도기자는 방문 중 올해 6월 하순부터 새로운 수당 기준을 집행하기 시작했지만 많은 차형들이 가격이 오르지 않았다.
퇴막의 영향 판매량은 단지 이론 분석일 뿐이다.실제로 수당 퇴출 후 신에너지 자동차 단말기 시장가격이 상승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울래 등 신작 브랜드에 집중돼 있으며, 비아디, 영위 등 전통차 기업은'유가'전략을 많이 실시하고 있다.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의 가격이 정말 퇴출으로 올라간다는 분석도 있다."소비자들이 신에너지 자동차를 선택할 때 가격은 단지 요소 중 하나이고, 더 많은 것은 도시의 제한 카드행, 줄이나 환경보호 등을 강조할 것인지 고민한다"고 말했다.국무원 발전연구센터 시장경제연구소 부소장 왕칭이 말했다.
10월 31일 오후 비아디 내부의 한 인사는 21세기 경제보도기자에 대해 신에너지 자동차의 3분기 판매량이 부진하는 것은 주로 ‘ 국6 ’ 의 외부 과잉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7월 전국 여러 도시와 지역에서 연유차를 판매하는 배출 기준을 높이고, 더 이상 국5의 차형을 판매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국5는 국6을 전환하기 직전 차기업과 중개상은 재고를 빠르게 정리하기 위해 미친 가격을 내렸다.
“차시의 가격 체계는 붕괴에 가깝다. 신에너지 자동차도 충격을 받을 수 없다.”이 같은 관계자는 "국5" 차형 청고로, 원금을 대불하면 강력한 자동차 소비 수요가 아니다"고 말했다.
보증가
차기업은 신에너지 자동차의 제조 지도가격을 낮추는 데 따른 보조금 인하 후 차량의 본래 가격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연유차에 비해 신에너지 자동차의 판매가가 아직 우위를 이루지 못했다.업계 인사들은 기자들에게 현재 동등한 전동차 배치가 연유차 비용보다 4~6만 위안이 높아 시장을 얻으려고 하고 정부 수당 퇴출은 기업이 이어질 수밖에 없다.
차기업의 대응 방법은 원가를 낮추는 것이다.광기신에너지 자동차 유한회사 당위 서기 황하가 기자에게 솔직하게 말했지만, 공장은 가격을 올리지 않으려고 하지만 문제는 사용자가 계산하지 못하기 때문에 퇴출한 후 광기신에너지가 원산품에 대해 가격을 올리지 않을 것이지만, 신개형, 대폭 할인 후 대량으로 판매할 것이다.
이 같은 비아디도 기자에 대해 비아디는 3분기에 이미 다양한 차형 을 완성했고, 신차형 은 차체 경량화 개조 를 통해 재항 수준 이 변하지 않는 상황에서 배터리 요구를 낮출 수 있다고 밝혔다. 또 회사는 E 플랫폼 및 BNA 정차 구성에 의존해 높이 집성된 제품 개발과 비용을 낮추고 있다.
그러나 퇴출 수당 정도를 보면 차기업이 절약한 비용은 일부분의 보조금 보상밖에 없다.최신 수당 정책에 따르면 지난해와 비교해 수당 축수액은 만원급, 배터리가 절약된 비용은 천원급 수준이다.항속 코스 400킬로미터 이상의 순전차를 예를 들어 2018년에는 5만개국보와 2만5000지보를 누릴 수 있지만 올해는 최고 2만5000개국보만 받을 수 있다.
원가를 낮추는 속도는 반드시 퇴탈의 속도를 보조할 수 없을 것이다.원가가 낮아지는 것은 선성이지만, 퇴출은 절벽식이다.이 같은 비아디는 “기업이 할 수 있는 것은 원가를 최대한 낮춰 버리는 것이다”고 말했다.
내년에는 따뜻해질 전망이다
원가를 낮추는 것은 신에너지 자동차 발전의 장기적인 명제다.본질적으로 퇴출을 보조하는 것도 산업의 젖떼기를 희망한다. 신에너지 자동차가 원가를 진정으로 내려 연유차와 평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상경은 산업지원정책이 충분한 자금으로 사용자, 승진 판매량을 늘리고, 차기업은 이 과정에서 기술을 축적해 결국 원가를 낮추고 있지만 실제로는 이 고리는 통하지 않았다.3분기 판매량의 ‘ 활르노 ’ 는 신에너지 자동차의 판매량은 결코 안정되지 않았지만 보조금은 곧 퇴출되고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에 남겨진 창기에 3년밖에 남지 않았다.
다행히 가장 위험한 순간이 지나갔다.이 같은 비아디는 보조 기수가 줄어들면서 연간 퇴파를 보조하는 충격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내년이면 올해처럼 그렇게 걱정 안 할 거예요."
이 밖에 국5 ""국6 "이 소비력에 대한 지출도 올해 소화가 완료될 전망이다."그 물결은 아마 한 달부터 반년까지 소비 수요를 앞당겨 중장기적인 것으로 예상되지만 내년에는 상황이 많이 좋아질 것 같다"고 말했다.상술한 인사설.
그러나 원가를 낮추는 발걸음은 침체되지 않았다.비아디는 내년 6월경 신형 인산철리튬 전지를 탑재한 ‘한’ 시리즈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국내 시장 순전동 승용차는 주로 3원 리튬 전지를 탑재해 비아디중추인산철리튬전지 배터리전지 안전에 대비한 측면에서도 원가를 낮추고 있다.
올 상반기 이후 국내에서 전기 자동차가 자연 사건이 발생했으나 배터리가 자연된 원인은 다양하지만 재료로 구성되어 에너지 밀도가 높은 3원리튬 배터리의 불안정성이 강하고 인산철리튬 배터리의 안전성이 비교적 높다.
"인산철리튬 배터리는 용차에서 대규모 응용되지 않고 주로 (같은 항속 조건 하에) 의 부피가 더 커지기 때문이다."비아디는 신형 인산철리튬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어 체적보다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인산철리튬 배터리가 3위안 리튬 배터리보다 20%가량 낮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2019 첫 번째'용화컵'치파오 혁신 디자인 대회 결과'모란 백화제방'꺾기
- 패션 브랜드 | CANADA GOOSE X JUUN. 재차 연승 캡슐 시리즈 발매, 전통 융합 혁신
- 겉감 | 40억 위안에 가까운 방직 사업에 투자하는 것은 광동 산업원강의 표지이다
- 겉감 | 심방직 A(000045): 자회사 금강그룹이 지불한 제2기 2018년도 실적 공약 7000만원
- 겉감 | 난계시 방직산업 집집집구 연구 보고서
- 겉감 | 절강성 방방방관원 견본 실시 방직 산업 중대 표준화 시점 추진 산업 개조 향상
- 유행화 | Nike SB Dunk High Pro Broque Brown'배색 신발 완완료
- 패션 브랜드 | 런던 소년은 사치품이냐?BOY LONDON 이 트렌드에서 어떤 존재인가요?
- 중국 5G 상용 정식 시작: 콘텐츠 비용 보완력 SA 상용
- 前十月海外融资大增 仍难补缺口 房企“补血”渠道收紧
- 그들은 왜 인도 이동 인터넷을 압송합니까?
- 지난 3분기 방직 경제 운행 압력이 증가했다
- 더블 11일 올 거야. 가짜 고객 코스에 넘어가지 마!누군가가 십수만 위안을 구덩이에 당한다
- 수십 명의 방복 상장회사 회장이 무엇을 주목하고 있습니까?연맹 연회 에서 모두 다원 연동 중동 브랜드 가치 를 논한다
- 표마 X Chinatown Market 연결 신발이 공개돼 Complexcon 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 시장은 여러 ICE 면화 선물 풍경이 무한하다
- 10월에 정면 반탄은 이미 1000원 초과/톤의 이번 시세가 얼마나 멉니까?
- '21'전화는 천고양이, 경동, 유품회 등 놀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