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크는 유럽연합 조세 조사가 걱정되지 않고, 단지 중화시장 마력으로 전개되었다
2013년 이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세금 피해를 강화해 다국적 회사와 세수 우호국 간의 밀거래를 좌절하였다.
이케어, 애플과 스타벅스 등 기업에 이어 나이크도 눈에 띈다.
현지 시간 1월 10일 유럽연합위원회는 스포츠 브랜드 나이크와 네덜란드 정부 사이의 세무협의를 통해 유럽연합 경쟁 감독기관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EU 측은 네크가 네덜란드에서 불공정한 특혜 세율을 얻었다고 의심했다.
네크는 네덜란드 힐퍼임에 위치해 있는 네크가 네덜란드에 설립한 두 지사, 각각 니키 European Operins Netherlands Netherlds Neverse Netherlds BVV를 조사했다.
이 두 회사는 나이크 국제업무의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 나이크와 워커브랜드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 시장개발과 판매를 책임진다.
최신 2019재년 2분기 재보에 따르면 나이크그룹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매출액이 8%에서 23억 달러로 증가했다.
루터스는 네덜란드 세무당국의 지지를 받거나 이 지역의 나이크와 콘텐츠의 특허경영권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특허비 형식으로 다른 두 개의 네덜란드에 지급한 나이크회사는 네덜란드 사용료가 예제세를 받지 않기 때문에 세금 혜택을 받았다.
유럽연합위원회는 이같이 네덜란드가 나이크 회사가 낮은 세금을 내는 데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사 결과가 확인된다면 유럽연합 조례를 위반할 것이다.
세금 피해도 법적으로 볼 때 네덜란드에서 관련 세수 체계는 합법적인 행위에 속한다.
이에 따라 EU위원회의 조사는 나이크사와 네덜란드 당국이 달성한 세수 협의에 따라 유럽연합 국가가 세수 혜택에 관한 규정을 위반할 것인지 여부다.
유럽연합 경쟁정책사무 전문원 마그리트 비스테그 (Margrethe) 는 “ 회원국이 복잡한 회사구조를 허용하지 않고, 응세 수익을 과감하게 낮춰 경쟁환경에서 불공평한 우위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 고 말했다.
EU위원회의 개입에 대해 나이크는 한 서면 성명에서 회사가 네덜란드의 세법을 엄격히 준수하고, 유럽연합의 의문은 근거가 없다고 생각한다.
네덜란드 측은 EU위원회에 대한 EU위원회의 세무조사에 응해 "EU위원회가 이미 판결을 내리지 않았다는 것은 그들이 부당한 세수 대우를 의심하는 것만으로 우리는 위원회의 업무를 전적으로 지지하고 있다"고 답했다.
2013년 다국적 피세 강화 이후 유럽연합의 조사는 애플스타벅스, 필아마존, 아마존 등 국제 기업에 수십억 유로의 피세 벌금을 회수했다.
2017년 11월 국제기자조사연맹 (ICIJ)은'천국 파일'이라는 피세명록을 공개했으며, 대량의 정치인과 나이크 등 다국적 회사들이 모집했다.
인내크는 합법적인 재무조작으로 탈세를 할 수 있도록 법적 변화에 계속 적응하고 있다고 문서에 밝혔다.
본사는 미국의 나이크, 2014년 지적재산권을 네덜란드 지사 니키의 인니키 (Nike Innovate) 에 부여해 유럽 시장에서 벌어들인 이윤이 이 이 네덜란드 회사로 전입해 미국에서 내야 할 세금을 탈출하였다.
이 조작을 통해 회사의 해안 수입이 증가했지만 글로벌 세율은 하락했다.
ICIJ 는 2014년부터 글로벌 세율은 3년 내 24% 에서 16% 로 낮췄다고 밝혔다.
현재 이번 세무조사는 나이크 전 세계 업무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특히 대중화 지역에서 나이크는 상화적인 광경을 띠고 있다.
유럽연합이 조사를 발표한 동시에 1월 10일 나이크 중국 물류센터의 3기 창창 의식은 강소성 태창시 고신구에서 개최된다.
내크 중국 물류센터의 첫 대형 원단 증축 사업으로 3기 물류 중심 건축 면적을 30 ~26만평방미터로 확장시켜 대중화 지역의 공급사슬 능력과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나이크 전 세계 부총재, 대중화구 회장 회장은 "나이크의 강력한 탐색은 디지털화 구동의 스포츠 소매 창신, 녹색 공급 체인, 개인화 서비스의 다음 3기의 투입은 나이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서비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신 분기 재보에 따르면, 중화시장이 강력하게 유지되고, 기간 내에 매출액이 26% 에서 15.44억 달러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시장지역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자세 전 이윤이 48% 증가하여 5억 61억 달러에 이른다.
이로써 나이크는 중화구에서 18분기 연속 2자릿수 판매가 늘었다.
출처: 인터페이스 기사: 나란히
- 관련 읽기
- 거리 촬영 유행 | 솜옷을 입고 거리에 나가면 조형상 백변대설도 춥지 않다
- 프로젝트 | 이집트 계획은 제혁 집중구 투자가 거대하다
- 상가 속보 | 중국 경방성 전통 시장 니트 원단 다품종
- 철금 부재료 | 비스코스 시장의 교양이 평온한 추세에 있다.
- 세계 시각 | 캄보디아 의상과 구두류 방향
- 전문 시장 | 새해 방학 카운트다운
- 산업 투시 | 화학 섬유 시장: 한겨울철
- 재경 사전 | 중국 2016년 출사불리 미래는 여전히 고달프다
- 거시적 경제 | 전 세계 주식시장의 기세가 무지개 한 대반격 을 전개하다
- 주식 학당 | 반탄 요절 여부?미래 하루
- 스포츠 거물 Adidas 세계 최대 창업 부화 단지 에서 부화 공간 을 개설 할 것 이다
- 여섯 명의 중국인 디자이너 가 2019년 2월 런던 패션주에 참여했다
- 태평조는 대주주 장강평 형제가 증감회 조사에 불참했다고 한다
- 미다미 접입 지급 보석 브러시 페이스 지급 젊은 사용자 증가 60% 증가
- 1월 11일 접착섬유 상품지수는 108.61
- 1월 11일 생사 (국내 상검사) 상품 지수는 141.84
- 1월 11일 PTA (화동) 상품지수는 62.80
- 1월 11일 피면 (3급) 상품지수는 79.56
- 1월 11일 호주모 자빗 (70S) 상품지수는 102.45.
- 1월 11일 금포이 상품 지수는 7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