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건성 덕위취섬, 덕곤직염프로젝트 유계현 경제개발구 성남원에서 착공
일전,복건덕위취섬, 덕곤직염프로젝트는 유계현경제개발구 성남원에서 착공되였다.이 두 관련 프로젝트는 상하이 진트 그룹이 투자하여 건설하였으며, 총 투자액은 60억 위안 이상이며, 현재 싼밍 방직 업계의 투자 규모가 가장 큰 프로젝트이며, 1기 부지는 1000여 무이며, 전도성 섬유, 폴리에스테르, 장사직조,의류 원단등 국가에서 중점적으로 육성 발전하는 방직 제품.
유계는 복건성 륙지의 가장 중심에 위치해있으며"민심"지질공원은 현경내에 자리잡고있는데 유계는 이로 하여"팔민심도"로 불리운다.오늘날,"팔민심도"방직업의 형태전환과 고도화의"맥동"이 속도를 높이고 있다-산업발전계획을 잘 틀어쥐고 산업감제고지를 선점하며 지원강도를 높임으로써 방직이라는 전통산업이 유계현에서 기세를 올리고 있다.'조합권'신천지 때리기.
유시 방직 공업은 20세기 80년대 말에 시작되었다.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유시의 방직공업은 이미 일정한 수준으로 발전하였다.그러나 총체적으로 볼 때 기술장비와 가공기술을 향상시켜야 하고 산업사슬이 완벽하지 못하며 규모가 크고 동력이 강한 선두지주기업의 지탱과 견인이 부족하다.이를 위해 유계현 결책자는 깊이있는 사고와 노력탐색을 거쳐 산업중장기발전계획을 잘 틀어쥐고 전문적으로 성내외 방직업전문가와 학자들을 초청하여 가계를 정리하고 정책을 철저히 파악하였다.방직공업을 편제하다.발전계획은 장락, 온주, 천주 등지에 지혜를 빌어 자금을 유치하여"플랫폼을 크게 하고 사슬을 길게 하며 총량을 크게 하고 산업을 우수하게 하며 덩어리발전"을 실시하는 사고방식을 확정한다.
이와 동시에 현재정은 500만원을 방직공업발전을 지원하는 전문기금으로 배정하고 2000만원을 기업의 대부금상환회전금으로 배정하였다.금융기구는 방직기업에 대한 신용대출지원강도를 높여 새로 증가된 대부금의 75% 를 방직기업프로젝트건설에 사용하고 방직산업의 새로운 발전을 추진하였으며 또 19가지 구체적인 조치를 출범하여 신제품개발, 신기술과 신설비유치, 인재유치 등에 대해 전문적인 지원을 진행하였다.
최근 뜨거운 태양에 총 33억 원을 투자한 순원방직 프로젝트가 서둘러 실시되고 있다.현의 중시적인 지지하에 프로젝트 1기 공사는 올해 7월까지 3억 위안을 넘는 투자를 완수하여 이미 일부 조업을 실현하였다.순원방직프로젝트 부총경리 리조화는 작년말에 회사의 호적등록프로젝트와 함께 다른 성에서 유계현에 와서 사업하였다.그는"유계는 비록 산간지대이지만 앞으로 해서교통종합중추로 될수 있다. 이와 동시에 현에서는 방직업의 승격에 대한"조합권"은 조치가 유력하고 제대로 지원되며 생기가 넘친다.승격과 발력은 산업사슬을 구축한다.
바로 이"조합권"이 유계현 방직이라는 전통산업의"신천지"를 쳤다.새로운 프로젝트, 큰 프로젝트가 잇달아 입주하여 착공하거나 조업에 들어갔을 뿐만 아니라, 오래된 프로젝트, 오래된 기업도 전환 업그레이드의 발걸음을 늘렸다.
유계중태방직유한회사는 유계현경제개발구에 자리잡고있는데 몇년전에는 120대의 직조기밖에 없는 작은 공장에 지나지 않았다.최근 몇 년 동안 현의 여러 방면의 인도와 지원 하에 끊임없이 새로운 설비를 도입하고 지속적으로 생산능력을 새로 증가하여 이미 연간 생산액이 억 위안에 달하는 규모 기업으로 발전하였다.올해, 3000여만원을 투입하여 5채의 표준공장건물을 새로 건설하고 국외의 6대의 자동락통기, 고속정경기를 새로 도입하여 발전의 쾌속도로에 올랐다.마찬가지로 유계경제개발구에 입주한 복건성 영강합성혁유한회사는 총투자액이 2억 1000만원에 달하여 년간 신발가죽, 가방가죽, 소파가죽, 복장가죽, 변색가죽 및 특수재질의 PU합성혁제품 3500여만메터를 생산하고 500여명을 안치취업시켰다.이 회사는 현의 여러 부문의 지원하에 올해 2000여만원을 새로 투입하고 2개의 PU혁생산라인을 새로 증가하여 생산에 투입하여 년간 2억 5000만원의 생산액을 창조할수 있다.
여러 조치를 병행하여 유계방직업의 형태전환과 고도화가 끊임없이 힘을 발휘하여 기본적으로 방적-직포-염색정-복장 (코팅)의"하나의 룡"의 산업사슬을 형성하여 현지 공업의 제1대 산업으로 되였다.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전 현 88개 규모이상 방직기업의 생산액은 40억 5900만원으로 전 현 규모공업총량의 48.2% 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7% 늘어났고 리세는 8479만원으로 16.7% 증가되였다.
재정신용대출지원, 고급프로젝트련결, 프로젝트용지보장, 핵심인재유치를 통해 유계현은 방직산업의 감제고지를 서둘러 선점하고있다.알아본데 따르면 이 현은 7~8년좌우의 시간을 들여 유계경제개발구에 3만 5000무의"성남생태원"과 1만무의"경방생태원"을 건설할 계획이다.전면적으로 건설되면 앞으로 생산액은 300억원에 달할수 있다.그때가 되면 지방특색을 띤 방직클러스터는"팔민심도"유계현을 전면적으로 형성하게 된다.
- 관련 읽기
- 광동 | 투자유치: 산두 조양구 방직복장산업 천억클러스터로 가속화
- 기술 보급 | 신소재: 신형 섬유소기 태양열 광열 전환 재료
- 지방 핫점 | 산업클러스터: 학교기업 협력, 대랑모직산업 고품질발전 조력
- 유행 색채 | 트렌드 컬러: 올 봄 여름 트렌드는 미리 알고 있다
- 허튼소리를 하다 | Supreme 최신 Box Logo 맨투맨 디자인
- 상장회사 | 강소양광 (600220): 고청화를 총경리, 륙우를 리사장 및 법인으로 초빙한다
- 시장 특제 | 증권사 보고: 우리 나라 복장선두기업 2월 성장추세 뚜렷
- 상회 협회 | 협회 동태: 하북성 방직과 의류 업계 협회 학습 양회 정신 열풍
- 허튼소리를 하다 | Y-3 새 신발 ITOGO 신발 디자인 감상하기
- 즉시 뉴스 | 공업정보화부: 2023년도 중소기업특색산업클러스터 신고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