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 감투 ’ 등 고대 관복은 소수 민족 의상과 관련이 있다

2010/11/18 10:27:00 202

감투 관복 복장 변혁 초원 민족 의상


호복 이 한의관 으로 변하다


한복 운동이 방앵무진하다.

그리고 이 풀뿌리운동은 한족에 대한 이해와 심층 정신적 연계가 있다.


인터넷에서 한복을 주도하는 언론을 보면 “한복은 삼황오제 시기부터 청정부까지 면발 전 한족이 의류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며 “한민족의복은 다른 민족 의상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기본 민족적 특징은 변하지 않았다 ”며 “남자 원두복은 당대에서 명대까지 계속 이어가고 있다 ”고 말했다.

과연 그럴까?


본문 은 북조 후기 에서 발생한 중요한 일 을 그렸다

복장 변혁

우리 오늘 아주 낯익은

감투

옥띠, 비누 부츠, 라운드 도포의 이력.

원래 고대 관원의 이 표준 차림 은 모두 소수 민족과 특히 기사 에 뛰어나다

초원 민족 복식

관련되다.


의상이 변화하는 화미 역사는 우리가 중화민족에 대해 더 깊은 이해와 공감을 가질 수도 있다.


‘ 감투 ’ 라는 의미는 루인들이 모두 ‘ 감투를 썼다고 한다 ’ ‘ 감투를 벗겼다 ’ 라는 표현은 오늘날에도 흔한 응용을 얻는다.

고대 회화 및 희곡 공연 을 통해 사람들 은 깊은 인상 을 형성 했 다. 머리 에는 감투 를 쓰고 넥타이 를 착용 하고 허리 에 옥띠 를 발 굽 고 비누 부츠 는 중국 고대 관원들 의 고전 풍모 이다.

그러나 이 의상은 역사상 선명한 출발점이 있다. 바로 북조 후반이다.

진한위진, 남조에서는 북조 전조에서도 비슷한 남복 스타일을 절대 볼 수 없다.


북조에서 발생한 이번 중요한 의상 변혁에 대해 당송학자들은 모두 마음속으로 명료하게 알고 있다.

심괄괄 《 몽계필담 》 에서 중국 의관을 북제로 전용호복이라고 지적했다.

좁은 소매, 새록색 짧은 옷, 긴 장화, 가지런히 띠를 밟고 모두 옷차림을 한다.

좁은 소매는 발사에 이롭고 짧은 옷이나 긴 긴 것은 모두 풀을 섭하기에 편리하다.

주희도'주자어류'에서 금세의 복은 모두 호복하고, 상위 깃, 부츠, 신발의 소속이다.

먼저 왕관복을 입고 바닥을 다 쓸었다.

중국 의관의 난은 진오호, 나중에는 서로 답습하였고, 당은 수나라, 수수수와 수위, 원위를 주접하고, 대부분 모두 호복하였다.


주자가 언급한 ‘넥타이 ’ ‘넥타이 드레스 ’는 바로 ‘넥타이 도포 ’의 앞몸으로 북제시대에 처음 나타났을 때, 이런 상의는 확실히 ‘좁은 소매 ’의 ‘짧은 옷 ’이다. 그 형태는 말 타고 활 쏘기, 초원에서 섭외하기 위해서다.

이런 저고리가 가장 특이한 점은 그 네크라인으로, 당송은 ‘윗칼라 ’, ‘칼라 ’, ‘라운드 ’나 ‘라운드 ’를 목덜미를 감는 둥근 모양으로 단추의 단추가 두 어깨에 달렸다.

이와 같은 형식은 풍사가 네크라인에서 불어넣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며, 날씨가 더워지면 어깨의 단추를 풀고 ‘윗넥 ’을 외면하고 활짝 열어 열린 ‘리프트 ’를 형성하고 오늘날의 양복 깃을 뒤집는 것처럼, 이렇게 되면 땀을 흘리게 된다. 그래서 중국 의상 전통의 유일하게 리프링이 있는 것이다.

또한 넥타이, 셔츠, 승마의 편리를 위해 개성적으로 폴스로부터 오는'트임'을 도입했다.

단추, 팬티, 진한복 차림에 한번도 없었던 원소들이 점차 중국 전통 의상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포인트를 주었고, 처음 넥타이, 셔츠에 등장한 것은 모두 말등 가벼운 편의를 위한 것이다.

{page ubreak}


옷깃을 매고 허리를 매는 가죽띠는 특수한 형태의 ‘배낭 ’이다. 몸에 지니고 있는 금속 하나에 37599고리, 그 중에는 장식된 긴 가죽띠를 갖추고 있는데, 이 늘어진 이 장식은 모두 여러 가지로 매달려 있으며, 패도, 화살주머니, 각종 몸에 필요한 작은 물건들을 하나하나 달고 있으며, 마치 유목생활에 적합한 방식이다.

입당 이후 농업 사회 의 정착 생활 방식 은 상태 가 됐 고 사람들 은 허리띠 에 일상 물품 을 휴대 할 필요 가 없다. 37529 고리 가 점차 화신 한 장식판 으로 변신 해 문학 에서 자주 언급 하는 ‘ 옥대 ’ 가 되었다.

목이 긴 장화는 분명히 ‘흑라화 ’의 원천이다.


북조 후반기에는 신형 두건 두번째 머리도 등장했다.

‘수서 ·예의지 ’의 관점으로 보면 두건 은 오히려 ‘한의관 ’에서 비롯된 전신은 동한 이래 한 머리털이다.

(하지만 손기 선생은 두터가 선비모자로 개진되었다고 생각하여 여전히 호복의 일종이다.

) 북주 무제의 시대에 한 쌍의 티슈가 개조되고, 수건의 사각 틈에 끈을 매고, 아주 예쁜 매듭 방식을 발명하고, 한 쌍의 수건을 머릿속에 매고, 다른 한 쌍은 앞쪽 쪽 쪽 쪽 쪽 쪽 쪽 쪽을 묶고 묶어서 ‘접어 ’라고 부른다.

발명 건 머리의 목적도 마찬가지로 (《 신당서 ·차복지 》) 로 경질적인 견로 머리카락을 꽉 묶고 정수리 위에 가볍고 깔끔하고 깔끔하고 자연스레 질주하는 데 방해가 없다.

그러나 대략 수당 사이에서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미관을 두건 머리에는 경질한 안티가 붙었다.

당에서 송까지, 수건 각도 새로운 모자날개로 바꾸며 굳은 페인트를 원단으로 삼아 결국'오사모'가 형성됐다.


어쨌든 두건, 목도리, 장화, 장화, 본래 완전한 기마복, 전복, 혹은 말하거나 완전한 기병 군복.

수 · 당 모두 즉시 천하를 얻기 위해 그 상류 사회 는 표절 의 군공 귀족 구성 으로 이 한 무리 의 일상 에서 입은 의상 은 국가 정치 중심 에서 자동 으로 복장 표준 이다.

북조 시대에 상층 사회의 상복은 남북의 분야가 발생하고 남조 남성 귀족은 여전히 저고리와 하치마의 의식을 유지하고, 북나라는 종군으로 군에서 종군하는 제도가 뒤섞여 있다.

수당 두 나라는 북조 시대의 작풍을 답습하였지만, 매우 진지하고 엄밀하게'복례'의 정신으로 전복적인 의복 제도를 제정했다. 안타깝게도 말등에서 들판을 달리는 건아깝게도 긴 치마, 고이복, 위관 같은 습관이 하나도 없다.

당씨 천자는 머리를 똑바로 들고 고례를 치르지 않고, 그 상복, 적포, 두건, 아홉 개의 띠, 육합화, 모두 종군 (北)주, 군에 편리하다.

정관 이후, 비원일, 동지가 왕조와 대제사를 받으면 모두 상복할 뿐이다.

(‘구당서 ·여복지 ’) 이연, 이세민은 타고난 전사들, 모두 수건, 두루마기, 부츠 완완결한 전복으로 상류층 사회도 마찬가지다.


세월이 계속 이어지자, 이 경쾌한 복장 은 마침내 점점 넓고 우아하고 온화하고 우아한 송으로 변하였다

관복

.

청대의 새로운 체계를 강행하는'호복','오사모, 라운드, 벨트, 비누 부츠'가 돼야'전조관공복'(청인 엽몽주'열세편')이 역사적 기억에 담겨 있다.

  • 관련 읽기

티셔츠 사상 8개 최고의 클래식 순간입니다.

복식 문화
|
2010/11/16 15:56:00
125

千姿百态的日本和服

복식 문화
|
2010/11/15 15:30:00
183

JACK&JONES 杰克琼斯品牌简介

복식 문화
|
2010/11/15 15:28:00
347

유니폼 브랜드 중국

복식 문화
|
2010/11/15 15:14:00
106

UNIQLO的品牌发展

복식 문화
|
2010/11/15 15:12:00
52
다음 문장을 읽다

우리나라 신발 기업은 수출이 심각한 무역 장벽 & Nbsp; 신흥 시장 이기는 성장에 직면하고 있다

11월 18일 신문은 최근 몇 년 동안 노동집약형 산업의 원가 상승 추세가 뚜렷하고 노동력, 원자재, 위안화 절상 등 많은 불리한 요소들이 수출형 기업들이 경영난을 일으켰다.그러나 지난해 말 이후 우리 나라는 구두 상품의 수출환세율을 두 번이나 높여 국내 신발 기업의 수출 열기가 높아졌다.글로벌 경제가 나날이 회복되면서 구두업 수출의 발전 환경도 점차 개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