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 생활에서 당신은 무엇을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2010/5/22 16:24:00 26

"왜 직업 여성에 대한 견해가 그렇게 소극적이냐?"

방송국의 여자 아나운서가 나에게 물었다.


"응, 난 없어."

답변합니다.


사회자는 내가 방금 소설 * 한 편을 썼다고 지적했다.

책 속에는 동료를 사랑하는 한 대형 석유회사의 여수석 경제학자를 묘사했다. 그녀는 애정 고민을 위해 가장 새로운 유가 예측이나 재생 에너지 전망 전망 전망이 아니었다.

"프로여성을 정면으로 묘사하는 건 아니죠?"

사회자가 묻다.


나는 결코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나는 결코 직업 여성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체험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다.

미친 듯 마뜩한 사랑은 어떤 유가 예측보다 더 심란하다.

이런 사랑의 지속기 (일반적으로 길지 않다) 안에 그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다.


사회자는 나에게 설득되지 않은 것 같다.

내가 그때 좀 더 생각해 보면 셰익스피어 (Shakespeeare)를 끌어당겨 방패로 삼고, 샤옹은 14행시의 첫머리를 이렇게 쓰지 않았다는 것을 우연적으로 적었다. 나는 이 전자 양식을 여름날로 비춰야 하는가?


사랑에 사로잡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근무시간 동안 생각해야 할 큰 일에 많은 매력이 없기 때문이다.


프로이드 (Freud) 는 사랑과 업무는 인류의 두 개의 초석이라고 말했다.

어느 것이 더 중요하고, 우리가 새벽 3시에 깨어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구체적인 상황: 때로는 사랑이고 때로는 일이기도 한다.

하지만 일을 하더라도 중요한 일이 아니라 우리 사무실 테이블 내 직장 생활을 하는 것이다.


나는 신문에 일하고 있는데, 이것은 곧 사양 산업이다.

내가 때문에 과반각의 침식은 불안한가?

없다

이성적으로 나는 신문업의 소멸에 대해 흥미진진하지만 감정적으로 나는 움직이지 않는다.

이것은 내가 이미 나이가 들어서 이런 전망은 나에게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지금의 모델은 아마 내 퇴직까지 버틸 수 있을 것이다.


지난 30년간 나는 고용주의 손익에 대해 줄곧 관심이 없었다.

만약 이런 손익이 나에게 영향을 끼쳤다면, 나는 아마도 마음에 걸리게 될 것이다.

내 자리가 불안해 보일 때나 내가 좋아하는 동료가 이직할 때 나는 걱정거리가 무겁다.

다른 상황에서 나는 매우 침착하다.


반면, 나의 관심은 더 사소한 일: 사장의 성정, 나 자신만의 최신 칼럼의 품질, 그리고 자동판매기에는 밀티샤 초콜릿볼 (맥테스)이 있는지 여부.

이런 태도는 혹시나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조금의 교정을 갖지 않고, 여자만 그런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석유 경제학자가 그 회사의 기름값에 가장 유리하다는 것을 바라는 것은 매우 도리에 맞지 않다.

반면 그들이 원하는 것은 자신의 최신 예측이 정확하고 틀림없는 유가를 증명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세 명의 경선자는 영국 수상직에 앞서거니 뒤서거니 뒤서거니 뒤서거니 하며 연금 수취자들과 적자 규모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당녕가의 10호 종이를 들어 올리는 것이다.


직장 생활의 재미있는 연극은 큰 관심사를 가장하는 것이다.

네가 수상이라면, 너는 반드시 진지하게 이 수작을 가지고 놀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회사 안의 작은 병사라면 그렇게 진실을 부를 필요는 없다.

실제로 회사에서 번거로움을 겪을 수도 있을 때, 다행스러운 재난의 기색을 드러내기도 한다.

결국 나쁜 소식은 일반적으로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러나 극소수 상황에서 우리는 천리 밖의 큰일을 진심으로 고려해야 한다.

만약 내가 영국 석유 (BP)의 고용원이라면, 오렌지 물질이 덮인 해조 사진을 보고, 고용인 11명이 사망하고, 그리고 ‘내 ’의 석유가 해수면에 떠 있을 때, 나는 가책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일은 나와 전혀 상관이 없다.

그러나 이 같은 경우에도 이 같은 큰 재난은 직장 남녀의 마음속에 오래 머무르지 않는다: 진실, 사소한 삶은 곧 그들의 마음을 채우게 될 것이다.


나는 몇 달 전에 브라운 (Lord Browne)을 인터뷰한 적이 있다.

이 영국의 석유의 앞 장문인은 나에게 일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네가 너무 신경을 쓰는 사람이라면 대기업의 최고경영자가 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브라운 훈작이 그때 조깅을 많이 하면 영국 석유의 안전기록이 이제 좀 나아질 것 같다는 얘기도 나온다.

그러나 악의중상이다.

나는 브라운 훈작에 서 있다: 우리가 진정으로 마음을 써야 하는 것은 개인적인 일이다.

풍자하는 것은 결국 브라운 훈작과 내 소설 속 인물인 골칫거리로 인한 개인적인 사사로운 일이다.


 


  • 관련 읽기

인터넷 편집 & Nbsp

직장 계획
|
2010/5/22 11:42:00
25

직장'새새'와'새우'가 소개되었다.

직장 계획
|
2010/5/19 15:47:00
30

성공한 직업 생애는 경영해야 한다

직장 계획
|
2010/5/13 15:05:00
22

직업과 잘 지내고 자신의 최우직업 방향을 발전시키기!

직장 계획
|
2010/5/7 15:16:00
23

대학생을 성인으로 대할 것인가

직장 계획
|
2010/4/28 15:25:00
22
다음 문장을 읽다

21세기의 마케팅 패턴 변경

21세기의 마케팅과 20세기의 마케팅의 본질적 구별은 소비자를 확장하는 것인지 소비자를 세분화하는 데 있다.21세기의 마케팅 이념은 이미 20세기의 마케팅 이념과 지도사상 방면에서 중대한 오위 마케팅 이념이 발생한 20세기의 마케팅 이념을 세분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돈을 벌도록 창도하고 21세기의 마케팅 이론을 창출하여 소비자들의 돈을 벌겠다는 것이다...